이 블로그 검색

2011년 6월 23일 목요일

안드로이드 Android 커널 소스 받기

1.여기서는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이용한 소스 받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받아야겠죠? git을 위한 이클립스 플러그인의 이름은 egit입니다.
Eclipse Git Plugin의 약자 되시겠습니다. egit은 jgit을 기반으로 하는데 jgit은 Java Git의 약자로 git을 100% 자바로 구현한 구현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일단 이클립스를 실행하시고 "Help > Software Updates..." 메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Available Software" 탭으로 이동합니다.


"Add Site..." 버튼을 누르고 창에 다음 주소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잠시 뒤 업데이트 사이트 목록에 jgit이 나타나면 목록을 펼쳐봅니다. 그 중에 Release Build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은 동의 등 설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클립스 재실행 포함)

2.자 이제 플러그인을 설치했으니 본격적으로 소스를 받아야죠.
소스 받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Package Explorer, Navigator, Project Explorer 등 이클립스의 workspace를 볼 수 있는 View를 띄우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나타나는
1) 메뉴 중에 "Import..."를 클릭합니다.

2) Import 창에서 "Git Repository"를 찾아서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3) 자, 이제 Repository를 입력하는 창이 떴습니다. 복잡해 보이네요.
그러나 의외로 간단합니다. http://android.git.kernel.org/ 에 가면 Android의 모든 접근 가능한 Repository 목록이 나옵니다.
받고자 하는 Repository를 정했으면,

4)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URI를 만들어서 URI 입력창에 넣어줍니다. Host 및 Repository path 등은 플러그인이 알아서 파싱해 줍니다.

git://android.git.kernel.org/ + project path
예를 들어서 "Development tools, SDK, sample code"의 project path는 "platform/development.gif"이므로 URI는,
git://android.git.kernel.org/platform/development.git
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framework의 project path는 "platform/frameworks/base.git"입니다.

5) 자 여기까지 되었으면 "Next" 버튼을 누릅니다.

6) branch를 고르는 창이 나옵니다. 그냥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자 마지막 단계입니다. 소스를 받아놓을 디렉토리를 "Directory"에 지정해 주고
우리는 main code를 받을 것이기 때문에 initial branch는 "master"로 둡니다.
8) 그리고 "Finish" 버튼을 눌러주고 소스가 다 받아질 때까지 커피 한잔 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